SK수펙스추구협의회 SV위원회(조경목 위원장)와 제주특별자치도(오영훈 제주도지사)는 4월 10일 제주도청 탐라홀에서 ‘사회적 가치 고도화 및 ESG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날 협약식에는 오영훈 제주도지사와 조경목 SK수펙스추구협의회 SV위원장 등 5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하였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SK는 △사회적 기업의 사회적 가치 측정 및 성과 비례 보상 △사회적 가치 고도화와 사회적경제 조직의 제품 판로 확대 △사회적 기업의 제품 판로 확대를 위한 협력 △ESG 사업 실행을 위한 상호 정보 교류 및 협력 △사회적 가치 고도화 및 ESG 사업 추진을 위해 필요성을 인정하는 사업에 대해 협력할 예정입니다.
특히, 사회적가치연구원은 제주도 내 우수 사회적 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을 ‘사회성과인센티브’에 참여토록 하고 성과에 비례한 인센티브를 지원할 계획이며, 사회적기업인 행복나래는 11번가 등 대형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연계해 제주도 내 사회적 기업 전문 쇼핑몰(SOVAC) 입점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이날 “이번 협약으로 SK그룹이 추구하는 ESG 경영을 강화하고 어려움에 처한 도내 사회적 기업들이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으며, 조경목 SK수펙스추구협의회 SV위원장은 “사회적 기업의 판로 확대 등 포괄적인 지원 사업을 공동 추진하며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연합뉴스(2023.04.10) – 제주도, SK수펙스와 사회적 기업 지원 업무협약